나이가 들면 신체 변화가 또 한번 일어납니다.
머리가 빠지고, 무릎이 쑤시고, 허리가 아프고 어려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도 어르신분들이 가장 놀라는 것은 어느날 갑자기 이가 빠지게 되는 경우입니다.
유치와는 다르게 영구치가 빠지가 되면 더이상 이가 자라나지 않게되기 때문에 그 공포감은 대단합니다.
1.영구치가 빠지게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번째, 치료가 어려울 정도의 충치
이런 경우에는 빠진 이 색만 봐도 알수 있어요!
그냥 검정색이거든요..ㅎㅎ 이런경우는 어차피 병원을 가도 발치밖에는 방법이 없답니다
두번째, 방심하기 쉬운 잇몸질환
나이가 들면 이뿐 아니라 잇몸도 약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잇몸이 아파 치아가 흔들리게 되고 결국 흔들려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이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치과에 갔지만 잇몸이 아픈 경우는 나이가 들고 처음 겪는 일이라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꼭 적절한 시기에 방문하셔서 잇몸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만 잘해주시면 고통스럽고 비싼 임플란트시술 받지 않으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노화로 인한 치아 빠짐 또는 사고로 인한 치아 빠짐
이건 특별한 셜명없어도 괜찮겠죠?
앞니, 어금니가 빠지면 음식을 섭취할때 제대로 씹지 못하고 넘겨 소화불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앞니나 어금니가 빠지게 되면 어르신 분들도 이제는 비교적 빠르게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시는거 같아요
하지만!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중간자리 위치의 이가 빠지게 되면 당장 크게 불편하지 않으니 그냥 두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2.과연 영구치가 빠졌을 때 그대로 두어도 괜찮은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대로 방치해 두시면 안됩니다.
이가 빠지면 그 빈자리로 인해 옆치아가 지금 자신의 위치를 지키기 어려워집니다.
서로 단단히 등을 붙여 기대주던 동료가 없어지고 그 빈자리를 채우려 이동하게 되는것이죠!
심한 경우는 옆 치아가 쓰러져서 누워 버리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치아가 자기 자리를 지키기 않고 이동하게 되면 위,아래 교합까지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니 영구치가 탈락하게 되면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더 큰 부작용을 막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꼭 부모님들을 잘 살피고 물으시길 바래요
어르신들은 치과에 가면 비용이 많이 든다고 생각하셔서 그냥 참고만 계신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치료시기를 많이 놓치시구요
어렸을 때 듬뿍받은 사랑 이제 돌려드릴 때가 되었습니다
치료시지를 놓치지않게 저희가 노력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