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자동차

제네시스 GV80 시승기 및 가격 총정리

by ♧릴리리맘보♧ 2020. 12. 6.
반응형

제네시스 GV80시승기를 들려드릴까합니다. 얼마 전 거리에서 GV80을 본적있는데, 웅장한 외관과는 다르게 디자인이 정말 세련되어 눈길이 갔습니다.  바로 전화해서 제네시스 GV80시승예약걸고 주말에 다녀왔네요.

대부분의 소비자는 실용성 때문에 SUV를 선택합니다. 특히 자녀가있는 가정의 경우 여러가지의 이유로 대형 SUV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SUV의 스포티 한 디자인으로 인해 외관이 실제로 투박한 경우가 많았고, 내장 인테리어가 고급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고 승차감 또한 아쉬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수십억 대의 수입차로 이전 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큽니다.

 

바로 이런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제네시스GV80이 아닐까 합니다. 고급 SUV 시장에 첫 도전을 과감하게 선보인 GV80시승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승 소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시승을 했을 때 단점이 거의 없었고 엄격한 국내 소비자를 끌어 들이기에 충분했다고 평가하고싶습니다.

시승 차량 : 3.5 가솔린 터보 AWD 모델

 

2020 제네시스 GV80가격

가격은 6,067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제네시스 외관

GV80의  첫인상은 상당히 "우아하고 아름답다"고 느껴졌습니다.. 전면에는 상단 크레스트 그릴이라 불리는 커다란 방패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는데, 이것이 제네시스 고유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느낌니었네요. 또 쿼트램프가 자리하고 있어 제네시스 브랜드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나타내는 듯했습니다.측면 부분은 22 인치 휠을 채택하여 꽤 큰 바퀴로 높이감있고 대형 SUV가 주는 압도감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분위기 장악당한 느낌이었네요.

후면에는 상하로 분리 된 가느다란 사각 미등이 장착되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아시죠? 가로눈. 상당히 깔끔하고 사실 제가 제네시스 시리즈 디자인중에 가장 마음에 들어가는 부분이 이 가로눈입니다. 심플 그자체. 절제된 디자인이 주는 심플함이 너무 좋습니다. 또한 리어래프는 중앙 아래에 위치하여 더욱 안정적이고 넓습니다. 또한 전면과 후면을 연결하는 두 줄의 방향 표시등이 제네시스GV80만의 화려한 느낌을줍니다.

 

제네시스 외관 색깔

제네시스 외관은 무광와 유광으로 먼저 나뉩니다.

무광 : 마테호른 화이트 / 맬버른 그레이 / 브런즈윅 그린

유광 : 우유니 화이트 / 세빌 실버 / 골드코스트 실버 / 카본 메탈 / 로얄 블루 / 리마 레드 / 카디프 그린 / 비크 블랙

제네시스 내관

운전석에 앉으면 먼저 내장재들이 상당히 고급스럽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모든 피부 접촉 부위는 고품질 가죽으로 싸여 있으며 대시 보드도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 운전석에 있는 "에르고 스포츠 시트"는 주행 속도에 따라 최적의 주행 자세를 만들 수있을뿐만 아니라 마사지 기능도 지원합니다. 운전자을 상당히 많이 배려한 차라고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내부 구조는 전면 중앙을 관통하는 환기 장치 설계로 더 넓은 외관을 제공합니다. 공기 배출구 아래에 에어컨 컨트롤러가있어 깔끔하고 사용하기 쉬운 터치 및 버튼 유형을 지원합니다. 12.3 인치 3D 디지털 클러스터는 가시성이 뛰어납니다. 넓은 패널로 인해 시원하게 관통하는 듯 볼수 있어서 약간 신세계를 경험했네요.

센터페시아 상단에 있는 14.5 인치 고해상도 HD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반응도 매우 뜨겁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가 끼어있어서 하단을 터치할 때 조금 불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2열에도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패밀리카의 정석이 나왔구나. 했습니다. 등받이 각도는 전기로 조절할 수 있으며 난방 및 환기 기능도 지원합니다. 2 열의 선 바이저는 전동식이며 운전석에서 조작 할 수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두 번째 줄에있는 원터치 버튼을 눌러 앞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3열의  출입이 쉽습니다.

대형 SUV답게  트렁크 공간은굉장히 만족 스럽습니다.  

 

제네시스GV80 내장디자인

제네시스GV80내장 디자인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굉장히 다양한 색상을 준비했습니다. 

 

블랙하이그로시, G-matrix 패턴알루미늄, 바닐라베이지, 마룬브라운, 옵시디언블랙,

버취리얼우드, 메탈릭포어필러에쉬리얼우드, 듀베이지, 스모키그린,

올리브애쉬리얼우드, 블래애쉬리얼우드, 어반브라운, 울트라마린블루

11개 색상의 외관에 13개의 내장 디자인이니 그 조합이 143가지나 나올수 있네요.

같은 디자인이지만 외관과 내장대자인을 바꾸어 143가지의 차량이 나올수 있다는 뜻인데 같은 옷을 입기 싫어하고 개성강한 한국인들을 위한 차량이 확실하네요.

 


엔진이 굉장히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이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형 SUV임에도 승차감이 만족스럽다라고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그러나 가속 페달을 밟으면 튀어 나옵니다. 그래서 고속도로에서 가끔 갑작스런 가속이나 추월 상황이있을 때 매우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4 륜 구동 시스템의 조합은 차량 행동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 또는 급회전 등)이 증가하더라도 안정적인 제어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GV80에 장착 된 후륜 기반 8 단 자동 변속기는 유연성으로 인해 변속 충격이 거의 없으며 변속 속도도 빠릅니다.

밟자마자 시원하게 치고나가는 느낌으로 속이 아주 뻥 뚫리는 듯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을 테스트 할 때 가장 인상적인 것은 조용함과 편안함이었습니다. 특히 다른 차량에 비해 NVH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습니다. 운전 중 외부 소음이 크게 억제되고 노면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네시스GV80 연비

시승을 마친 후 실망스러운 것은 연비였습니다. 도시, 간선 도로, 고속도로를 테스트 한 결과 연비는 8.0km / ℓ로 브랜드에서 발표 한 공식 연비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연비 같은 경우에는 장거리 운전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크게 중요하게 생각할 요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패밀리카로 가족들과 편안하게 움직일만한 차로 가격, 디자인, 수리까지 모두 고려했을 때 현재까지 GV80을 뛰어넘을 국내 SUV차량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